top of page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 확인하세요!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방법과, 자격, 대상, 장점 등 통합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분들은 본문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도움을 얻으셨으면하는 바램입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생애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거나 신혼부부의 자격으로 내집마련을 하기위한 디딤돌 역할이 되어주는 주거 대출을 뜻하는 디딤돌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으로 낮은 금리를 통해 높은 한도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대상자
대상자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 - 대상자

해당 대출은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정해져있는 조건을 충족하는분들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자격은 우선 대한민국 국민 성년이어야하고 신청인과 배우자를 합산하여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여야하지만 생애최초, 신혼, 2자녀 이상의 경우 7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상주택
대상주택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 - 대상주택

공부상 주택 - 대출승인일을 기준으로 주택가격이 5억원 이하여야하며 주거전용 면적은 85㎡ 이하여야합니다. 하지만 수도권을 제외하고 도시 지역이 아닌 읍, 면 지역의 경우 100㎡까지 가능합니다.


접수일 기준 담보두택의 가격 정보가 있을때는 가격 정보가 5억원 이하입니다. 만 30세 이상의 미혼 단독 세대주라면 주택가격 3억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60㎡ 이하여야합니다.


담보주택의 평가액은 대출 승인일을 기준으로 현재의 가격정보와 공시가격, 분양가액 순서로 적용됩니다. 신규 분양 아파트라서 아직 등기부등본이 나오지 않는 상태라도 정해진 분양가적용요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후취담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재개발이나 재건축 아파트는 신청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을 알아봤으니 이번에는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LTV 70%인데요, 최대 2억원으로 신혼가구의 경우 2.2억원, 2자녀 이상이라면 2.6억원, 만 30세 이상의 미혼 단독세대주라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DTI, 대출구조, 소득 추정에 의한 소득산정에 따라서 LTV가 바뀔 수 있으며, 임대차금액 및 주택유형에 따라서 지역별로 소액임대차보증금이 차감되어 한도가 결정됩니다. 단 MCG를 이용하면 소액임차보증금이 차감되지 않아 LTV 한도까지 대툴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환 및 기간
대출상환 및 기간

대출상환 및 기간

달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체증식 분할상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10년부터 15년 20년 30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최대 1년을 설정할 수 있고 조기상환수수료는 최대 3년 최대요율 1.2% 잔여일수에 따라 슬라이딩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필요서류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 (본인확인용), 주민등록등본 (세대원 확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재직 및 사업 영위 확인), 소득 금액증명원,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나 세무사가 확인한 전년도 과세표준 확정 신고서 (소득확인), 토지 및 건물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매매 계약서, 인감증명서(주택관련) 입니다.



신청시기

소유권 이전 등기전에 신청해야하는데요, 다만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한 경우라면 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경우 대출실행일로부터 최대 70일 이내 접수할 수 있고 대출 접수일로부터 최장 40일 안에 승인이 이루어지며, 승인 후 30일 안으로 진행이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자격과 여러 조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해하셨던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금리도 저렴하고 한도도 높게 받을 수 있으니 조건이 되신다면 신청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내용도 소개해드리려고하는데요, 나에게 맞는 대출 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싶으신분들에게 강추하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부동산대출, 신용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찾아볼 수 있고 한곳에도 비교 및 상담까지 가능하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4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