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과 관련된 정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12월 01일 오늘자 뉴스로 네이버파이낸셜이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시작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시작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시작

12월 1일 금융권 뉴스에 따르면 네이버파이낸셜에서 미래에셋캐피탈과 함께 네이버 서비스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되어 있는 사업자들을 위해서 신용대출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출 상품의 이름은 미래에셋캐피탈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해당 상품은 기존에 은행권이나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보려했지만 심사 과정에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승인이 거부되었거나 심사를 받지 못했던 금융 소외계층에 해다하는 온라인 소상공인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로 대안신용평가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 중에서는 처음입니다.


사업자대출
사업자대출

사업자대출

기존 사업자 대출의 경우 사업자에 대한 가용 정보가 부족하다는 이유와 폐업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라는 등의 이유로 대부분 담보 혹은 보증을 요구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상태여야지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 실제 대출가능 한도 및 승인율 자체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때문에 오프라인에 매장이 없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경우 연 15 ~ 24% 가량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죠.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

네이버파이낸셜에서는 금융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사업자분들을 위해서 매출의 흐름은 물론 단골 고객의 비중이나 고객 후기, 반품률 등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쌓이는 여러가지 데이터에 기존의 신용평가회사가 가진 금융 데이터를 합하고 여기에 네이버의 머신러닝 알고리즘, AI, 빅데이터 처리 기술 등을 활용해서 고유의 대안신용평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 기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보기 어려운 상황이었거나 2금융권에서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해야했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도 3개월 동안 월 100만원의 매출만 꾸준하게 유지되면 비교적으로 적정수준의 금리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되었습니다.


대출신청
대출신청

대출신청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캐피탈을 통해서 진행해야하는데요, 미래에셋캐피탈의 지정대리인인 네이버파이낸셜은 대안신용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대출 심사를 담당하게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혹은 미래에셋캐피탈 홈페이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정보 채널인 네이버 파트너금융지원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의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의 경우 최저 연 3.2%, 최고 연 9.9%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별도로 없습니다.


대출조건
대출조건

대출조건

신청 조건도 큰폭으로 완화되었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사업자 중 대출 신청일을 기준으로 직전 3개월 매출이 연속으로 100만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한도와 금리를 60초내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필요서류도 없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되며 홈텍스에 등록되어 있는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대표자 명의 핸드폰만 있으면 방문없이 심사는 물론 입금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사업자 대출에 대한 진입장벽이 확연하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 리더는 현재 서비스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스마트 스토어의 일부 사업자에게만 오픈되지만 앞으로 축적되는 대출상환 이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안신용평가시스템을 더욱 개선하여 더 많은 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온라인사업자 신용대출의 신청방법과 조건, 그리고 한도 및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해서 1금융권 대출이 어려웠던 온라인 사업주님들에게 기쁜 소식이길 바라며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간략하게나마 드려볼까 하는데요,


대출브라더스는 온라인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사업자대출은 물론 무직자대출 등 본인이 원하는 대출을 까다로운 조건없이 상대적으로 쉽게 받아볼 수 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