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 쉽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하는데요, 코로나 등으로 인해 경제가 악화되었는데 쉽게 회복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출 금리의 경우 저금리 경향을 보이면서 가계대출이 일전에 없던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최근에 시중은행권들이 대출의 진입장벽을 높이고 규제를 하려는 등 다양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전문직대출
전문직대출

전문직대출

이런 규제들은 전문직군에게도 영향을 주었는데요, 이전에 비해 대출의 폭도 줄어들고 그만큼 한도도 줄어들어 더 강화되기 전 전문직 신용대출을 진행하고자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그치만 대출 한도는 신용도 및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도 대출 승인률의 경우 고정적으로 수입을 보장할 수 있는 전문직이 더 유리합니다.


시중은행에서 전문직대출을 찾고 있다면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을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자금을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슈퍼프로론
농협 슈퍼프로론

농협 슈퍼프로론

농협 슈퍼프로론이란 쉽게 말해서 전문직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 중 하나로 최대 2억 5천만원의 한도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이 있다면 한도 차감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신용이나 상환능력, 그리고 월소득이 평가되는것은 일반 대출과 똑같습니다.


하지만 일반 직장인의 경우 재직기간이나 월소득이 높아도 전문직보다 소득안정성은 낮게 평가됩니다. 동일한 재직기간과 월수입을 갖고 있더라도 전문직은 대출에서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평가받죠.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

전문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 전문직 취업자 및 전문직종 사업자라면 대상자에 속하는데요, 현업에 종사라는 판사,검사,변호사, 군법무관, 4년제 조교수 이상 대학교수가 전문직에 속합니다.


회계사와 전문자격증을 취득한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사무사, 기술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의무군법무관, 공인법무관, 약사, 건축사, 수의사, 행정사 등도 대상자이며, 이 밖에 사업연수생 등 로스클 학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 및 상환

해당 대출에는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대출상환의 경우 만기일시도 가능하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 및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경우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고 분할상환시에는 7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늘려 원금상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싶은 분들에게는 분할상환방식이 알맞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대출금리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 중 금리는 기준금리에 따라 최저 연 2.13%입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우대, 청책우대, 상품우대 등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시 최대 1.20%포인트가 적용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실명확인증표와 전문직 자격증이 필요하며, 전문직 사업자는 재직확인서류가, 전문직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이, 법학대학원/로스쿨 학생은 재학증명서가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득확인서류와 기타 필요서류가 추가적으로 요구될 수 있는데요, 영업점에 방문하여 자세하게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고객부담비용
고객부담비용

고객부담비용

대출 실행 시 수수료가 들어가는데요, 우선 인지세가 있습니다. 5천만원 이하일시 비과세고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일시 7만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일시 15만원, 10억원 초과시 35만원입니다.


대출을 이용하는 중 만기일시가 안되었을때 중간에 원금을 상환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경우 추가적인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농협 슈퍼프로론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문직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대출에 비해 높은 한도와 저렴한 금리를 통해 대출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대출 조건이 좋다고해서 무조건 높은 한도를 받아보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대출 조건인지를 다시 확인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드리려고 하는데요, 프리랜서대출, 사업자대출은 물론 본인 상황에 맞는 다양한 대출상품별로 대출 업체를 한눈에 비교 및 진행하까지 가능합니다. 실시간 대출상담도 가능하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3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