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세자금대출 비교 (금리, 기간, 한도) 베스트는?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전세자금대출 비교를 해보려고하는데요, 전세가격이 주택 매매가의 90% 이상까지 오르고 있는 현재 상황으로 인해 대출을 이용하지 않고서는 전세집을 구하는 것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하지만 은행권 대출 역시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어 큰 금액을 빌리더라도 월 상환액이 월세보다 더 저렴해지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금리와 기간, 한도 등을 고려해 베스트로 손꼽히는 대출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저금리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저금리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저금리

대출을 알아볼때 대부분 낮은 금리를 먼저 생각해보시는데요, 우선 고정 금리를 찾고 있다면 이후에 기준금리가 인상되어도 신규 가입때 금리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거나 인상될 조짐이 있을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고정금리 전세대출
고정금리 전세대출

고정금리 전세대출

1금융권의 고정금리 전세대출로는 NH전세대출(최저 2.01%), 신한전세대출(최저 2.40%), IBK안심전세대출(최저 2.60%), 임차자금(최저 2.61%), 신한전세대출 서울보증(최저2.74%)입니다.


변동금리 전세대출
변동금리 전세대출

변동금리 전세대출

변동금리 대출의 경우 기준금리를 반영하기 때문에 기준금리가 떨어지면 매월 갚아야하는 이자 금액도 줄어드는데요, 따라서 기준금리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거나 떨어질 기미가 보이면 변동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의 변동금리 전세대출로는 하나은행 주택신보위탁발행보증서담보대출(최저 1.85%), BNK행복스케치전세자금대출(최저 1.86%), 우리은행 우리전세론(최저 1.99%), KB주택전세자금대출(최저 2.01%), BNK프리미엄 전세자금대출(최저 2.01%)입니다.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한도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한도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한도

낮은 금리로 인해 전세보다 월세를 선호하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전세 가격이 매매가에 가깝거나 매매가보다 높게 나오는 깡통전세 현상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세 수요가 높은 곳에 전세로 들어가고 싶으면 매매가격대비 높은 전세금이 필요하기에 높은 한도를 알아보실텐데요, 현재 최대 5억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BNK프리미엄전세자금대출,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 우리전세론(서울보증), NH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상품 모두 최대 대출한도 5억원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기간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기간

전세자금대출 비교 - 최대기간

전세기간은 대부분 2~3년 사이인데요, 하지만 장기전세를 계획하고 있거나 임대인이 전세금을 손실해 빠르게 전세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상황일 때 대출기간 연장이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에서 취급하는 임차자금 대출 상품의 경우 신규가입시 임대차계약기간 + 1개월 기간이지만 2년마다 초기 대출기간을 포함해 최고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는 다른 시중 은행들이 제공하는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기간이 확실히 길어서 장기적인 전세생활을 계획하고 있는분들이라면 참고할만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평균 금리보다 0.23% 더 높은 금리로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경제적 부담도 있어 이 부분고 고려해야합니다.


24시간 전세자금대출
24시간 전세자금대출

24시간 전세자금대출

은행업무 시간 외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찾고 있는분들이라면 인터넷전용 은행 카카오뱅크를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기 때문에 모든 대출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입주일, 주말, 공휴일과 상관없이 대출 실행이 가능한데요, 최대한도는 2.22억원, 최저금리는 연 1.88%로 조건도 좋은편입니다. 기간은 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동일하게 설정되며, 연장하거나 다른 주택을 이사할 경우에도 결격 사유가 없는한 대출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전세자금대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최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곳, 최대 한도를 받을 수 있는곳, 그리고 최대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곳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답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무엇인지 경제적으로 가장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따져보고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부동산과 관련된 대출을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대출, 당일대출 등 상품별 확인이 쉽고, 전국 대다수의 대출 업체를 보기 쉽게 한 곳에서 확인 및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2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