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취준생 대출 종류 - 전월세대출 알아보세요!


부동산대출
부동산대출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취준생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청년 취업준비생이 사상 최대치를 찍고 있다고 하는 요즘입니다.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고 성공하기까지 평균적으로 10개월 정도가 걸리는데요, 즉 이 기간동안은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일정한 안정 수익이 없는 것입니다.


취준생 대출 종류
취준생 대출 종류

취준생 대출 종류

10개월이 아닌 더 길어질수도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취준생분들의 생활에 어려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대출쪽으로 알아보고자하는분들을 위해 취준생 대출 종류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득이나 시용, 재직여부 등의 조건이 있는 곳은 신청조차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은행을 통해 대출 받기가 어려웠던분들 중 생활고에 시달리거나 전월세 보증금등의 현실적인 문제게 부딪혀 있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취업준비생 등 청년을 위한 대출
취업준비생 등 청년을 위한 대출

취업준비생 등 청년을 위한 대출

고정적으로 벌어들이는 일정 수준의 월 소득이 증빙되지 않는 상태나 신용카드 등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신용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거의 없거나 아예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급한 마음에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고금리 대출을 덜컥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최후의 방법으로 생각해두고 우선은 합리적인 조건을 통해서 진행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는지 더 확인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생활비 및 전월세 대출
생활비 및 전월세 대출

생활비 및 전월세 대출

특히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의 경우에는 거주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전월세대출 및 생활비 대출을 알아볼 수 있겠는데요, 합리적이고 상환에도 부담이 덜 가기 때문에 청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IBK 청년 전월세 대출
IBK 청년 전월세 대출

IBK 청년 전월세 대출

해당 대출의 경우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데요, 청년층의 주거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저금리 대출로 은행권 공동 상품입니다. 신청 조건으로는 대출 신청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의 성년 중 무주택 세대주여야합니다.


그리고 소득기준에 대한 조건이나 재직증빙을 하지 않아도되기 때문에 취준생은 물론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려운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전세로 이용하게되면 동일인 당 최대 7,000만원의 한도를 받아볼 수 있고, 금리는 최저 연 2.78%입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3년이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간에 대한 연장이 가능하지만 연장 신청을 따로해야합니다.


월세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대 1200만원까지 한도를 받아볼 수 있고, 8년 거치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장 13년까지 연장해서 이용할 수 있고 금리는 최저 연 2.60%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통해 전세 보증금 및 월세 비용을 해결할 수 있기에 이자에 대한 납부 부담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대출 신청은 영업점을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한 뒤 실행이 가능한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


대출을 받은 다음 원금 상환을 조금씩이라도 하면 이자를 더 절약할 수 있으며, 중도 상환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언제든 여유가 생기면 상환하시면 됩니다.


NH청년 전월세대출
NH청년 전월세대출

NH청년 전월세대출

다음 취준생 대출 종류로는 농협에서 취급하는 전월세대출입니다. 해당 대출은 청년 주거비 경감을 위한 상품으로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저금리 임차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해서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주택금융신용보증서 임차자금 보증을 받아야 진행할 수 있고, 한도는 최대 7천만원까지 임차보증금의 90% 내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나머지 10%의 보증금은 본인 부담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1.80%대이며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전세 보증금 및 월세 보증금을 같이 진행할수도이 있는데요, 함께 신청할 경우 월세 한도는 최대 600만원까지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취준생 대출 종류 중 전월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로 하시는분들을 유용하게 활용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 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릴게요. 무직자대출, 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대출, 지역별 대출을 한눈에 비교 및 진행까지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바로가기 ▼




조회수 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