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취업기회까지!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안녕하세요~ 대출과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한동안 잠잠하다 싶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 심각해지면서 경제 위기는 더욱 가깝게 찾아왔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도 힘들지만 우리나라에서 일하고 있던 외국인근로자들 역시 힘든건 마찬가지인데요, 정부에서는 이 같은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코로나19 외국인 대출을 실행하고 취업 기회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 바로 알려드릴게요^^



고용노동부에서는 관계부처의 합동을 통해 국내에 체류하고 있거나 취업 활동이 만료된 상태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출국이 미뤄지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계절근로 취업 기회를 부여한다고 하는데요, 일손이 부족한 농어촌을 대상으로 최대 3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 출국만기 보험을 담보로 지정하여 생계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안도 내놓았습니다.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및 취업 대상자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및 취업 대상자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및 취업 대상자

이번에 내놓은 방안은 국내에서 취업활동 기간이 끝났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항공편이 중단되거나 감축되어 출국할 수 없는 외국인들의 생계의 어려움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초로 실행되는 특단의 조치입니다.



계절근로 참여 대상자
계절근로 참여 대상자

계절근로 참여 대상자는 비전문취업을 자격으로 3년이나 4년 10개월 동안의 근무를 마친 후 2020.04.14 ~ 08.31 사이에 체류기간이 끝난 자인데요, 이 후 법무부로부터 직원 체류기간 연장을 받은 날로부터 50일 이내이거나 출입국.외국인관서로부터 출국기한 유예를 받은 분들중 합법적으로 국내 체류중인 근로자입니다.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대상자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대상자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대상자는 취업활동 기간이 끝나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로 8월 19일부터 출국만기보험을 담보로 잡아 적립된 보험금의 최대 50%까지 생계비 대출이 지원됩니다. 출국만기보험 담보 대출을 지원받고 싶은 외국인 근로자의 경우 관련된 서류를 준비하여 외국인 전용보험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국만기 보험
출국만기 보험

여기서 담보로 잡는 출국만기 보험은 외국인 근로자가 취업을 마친 다음에 출국할 시 받을 수 있는 돈으로 일종의 퇴직금과 같은 개념입니다. 이는 외국인을 고용한 사업자가 외국인 근로자를 수익자로 설정하여 퇴직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삼성화재에 가입하는 상품인데요, 보통 불법 체류 방지 등을 위해 질병이나 상해 등 불가피한 상황이 아닐 시 이를 담보로 대출해주지 않지만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의 심각성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를 예외적인 상황으로 판단해 대출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필요서류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필요서류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필요서류
  • 담보대출 신청서 1부

  • 출국기한 유예 통지서 1부

  • 외국인근로자 본인 명의 통장사본 1부

  • 신분증 사본 1부

대출을 받기위해 필요한 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과 출국이 매우 어려워진 상황으로 국내에서 취업 활동 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쉽사리 출국하고 있지 못한 이들은 취업 활동이 제대로되지 않아 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농촌에서는 근로자를 구하지 못하여 일손이 부족한 문제에 처해있는데 이번 조치를 통해서 출국이 어려운 근로자에게는 대출을 통해 생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농촌의 일속 부족에는 취업 지원을 해주면서 이와 같은 문제들을 동시에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적인 조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쓰겠다고 전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코로나19 외국인 대출 및 취업지원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부에서도 이번 사태로인해 해결 방책을 많이 내놓고 있는 것 같네요. 그렇지만 이렇게 정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신불자대출, 외국인대출 등이 가능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대출 브라더스입니다.


금융위원회에도 등록되어 있는 정식 등록 대부업으로 안전하게 대출 거래를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내 조건에 맞는 상품을 제안받아볼 수 있으며, 실시간 문의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남겨놓을시 해당 업체에서 빠르게 피드백을 남기기 때문에 발품팔일 없이 간단하게 비교해보며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더 알아보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